난청,이명관련

과민청각으로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여성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10. 19. 13:17

부산 영도구에 사는 1974년생인 여성상담고객(283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에 의하면 큰소리에 대한 일상생활에서 불편으로 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서울지역의 준종합병원에서도 진료를 받아 보았지만 청각기관에는 문제가 없고 신경이

예민하여 발생하는 현상으로 보기드문 현상이며 별다른 치료방법이 없다고 하여 한의원에서

한약과 침으로 한달정도 치료를 받고 있는 중으로 인터넷검색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예약후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텔레마케팅업무를하고 있는데 3년전부터 전화통화업무를 1달정도 하고나서

이명현상과 과민청각현상이 발생하여 전화를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고 온훅기능을 이용하여

스피커를 통하여 업무를 보고 있으며 이명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시에도 도로소음이 불편하여 솜으로 귀를 막은 상태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25 

20 

15 

20 

15 

20 

10 

25 

15 

35 

15 

13 

 우측

10 

10 

10 

000상담고객의 사정이 딱하여 작은소리와 큰소리의 폭을 조절하면서 최대출력을 조절하는

기능의 보청기를 이용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한 결과 보청기로는 도움이되지 않아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여 확인한 결과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해소되었으나 이명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사용에 대하여 생각해보기로하고 상담을 종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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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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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