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1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 13: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낙민동에사는 71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혈압약과 당뇨약을 1998년경부터 부산 충무동에있는 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산 해운대구 센텀지구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을 2012년부터 처방

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0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0년 부산 대동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하라고하여 부산 남구 대연동

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만원이나주고 구입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것을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 고객(1738)인 동생이 추천하여 2018년6월29일 부인과 딸이 함께 상담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보청기구입점과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들림으로 보청기가 도움됨에 공감한다고

하였지만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아 재사용여부를 판단하기위해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6월30일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보청기구입점에서

200만원에 보청기구입하였지만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 113/40,2채널,소비자가격 250만원)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아 조절내역은 알수없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조절된 보청기출력을 측정한결과 99/10으로

청각대비 약하게 소리조절됨으로 보청기착용에 도움을 받지못한것으로 파악되어

보청기수리한다음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하도록하고 우측은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

하고 보청기관리받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프로그렘핀청소,MIC,

REC교체)

 

2018년7월6일 신규보청기와 보청기수리가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던중 오류발생하여 수리접수하고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

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프로그렘오류수정)

 

7월12일 보청기 도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이비인후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시 지급받았던 전기습기제거기 어뎁터

분실로 재구입하면서 건전지도 교환하였습니다.

 

2018년8월20일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못하자 딸과 방문하여 부산 남구 대연동

지역에서 프렌챠이즈점으로 운영하면서 이비인후과병원영업을 주로하는 보청기

구입점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0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의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으로 이비인후과와 연계 영업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

한다음 손잡이끈 재설치작업후 진동귀청소기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하여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함)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부친이 치매초기로 보청기착용해도 듣지못한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와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함)를 확인한결과 배터리방전으로 딸에게 확인시킨후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자택방문 출장업무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22년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함)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MUSIC 

PRO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종합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함)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2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