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94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3년부터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였으며 2020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직접
보청기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복지관을 방문하여 공짜보청기해준다며 청력
검사하였는데 청각장애등급 받을정도는 아니라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2023년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난청있다하여 병원과 연계된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이명현상에는 도움되었지만 말소리가
많이울려 보청기는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가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딸과 함께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이명현상에는 도움되었지만 울리고 큰소리가 불편
하여 보청기는 구입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3번의 보청기상담에도 만족하지 못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89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추천하여 딸과 2024년4월
9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는 차이많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이명감소에 도움되면서 울리지않아 말소리구분
하기에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4월1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보청기착용하니 이명현상이 없어졌고 보청기제작기간동안
불편할까 걱정을 많이하였는데 그렇지않다고 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청기착용후 TV소리 작아지고 도움되는데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신경쓰이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5월 보청기조절한후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불편부분있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배터리를 잘못넣으면서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49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