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와 플레이트부분을 누르면 들리는 소리가 달라진다는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291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11. 11: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장동에사는 291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발생한게 2006년부터라고 하였지만 함께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부인은

1999년부터라고 하였으며 심장수술과 2004년 이비인후과에서 우측에 중이염수술

받았으며 윙~하는 이명현상도 있으며 청각장애2급으로 판정받았다 하였으며 딸이

보청기상담위해 인터넷을 통해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09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효율있으면 좌측도 추가로 보청기착용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할때

발생하였던 불편한 문제점과 보청기재활계획에 따른 보청기소리조절 진행하였으며

고객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학인결과 큰소리에대한 불편사항은 없었으나 말소리구별

하는 어음명료도(70%)에대한 문제를 거론함으로 상담자료가지고 재교육하였으며

고객도 이해하고 보청기를 계속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아는사람중에 같은 모양의 보청기를

사용하고있어 구입가격을 확인하자 본인의 보청기가 비싼것 같다고하으로 가격표와

함께 전자현미경에 표시된 보청기제품명을 확인시키면서 보청기가격에 대한 구성과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차이에 대해 설명하자 지인은 소음많은 장소에서는 큰소리가

불편하여 잘사용하지 않는 지인이야기를 하면서 이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벌써 보청기사용한지 1년되었다며

이젠 보청기가 한몸같이 되었으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지하철역계단과 한미보청기 3층계단까지

올라오면 힘이 많이 들지만 보청기청소후 잘들림으로 방문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청소필요에 대해 공감하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서 방문

하지않았으며 건전지가 떨어져 방문하였으니 잘점검해달라 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며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즐겁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지나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삐~하는 소리가 불편하다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원인을

설명하고 보청기껍질교체에 대해 안내하자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원위치하면서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도 난청심해졌음으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여 보청기가격 안내하였으나 2014년11월되어야만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할수 있음

으로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4월 보청기구입한지 7년정도됨으로 보청기고장날까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보청기구입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까지한후 보청기구입

한지 8년정도됨으로 보청기고장날까봐 걱정되지만 자녀에게 용돈받아 생활함으로

재구입하기가 부담스럽다고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면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을 먼저 발급받은다음 보청기구입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2월15일 보청기가 작동중에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단락이나 접점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2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에대해 불신감을 나타냄으로 보청기의 소모성

부품에대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재납땜,MIC Hole 청소)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외이도까지 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좌측귀에 이명현상있어 부산 동래구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빨리 대학병원가야한다며 진료의뢰서 발행

해주어 부산 동아대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별다른 이상없는데 진료

의뢰했는지 모르겠다고 이야기하여 의사에게 항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6월1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로 소리않함)

 

6월24일 AMP문제로 보청기수리 않된다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파비앙이비인

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30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1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21년4월20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4월27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수리

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 변경되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가 잡소리와 플레이트부분 누르면 들리는 소리가

달라진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85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