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고막형보청기가 설거지할때 그릇부딪히는 소리가 자극있다는 경상남도 창녕군 대지면에사는 6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1. 20. 17:5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녕군 대지면에사는 6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7월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71만원에 구입한 PHILIPS 

우측 소형 귀속형보청기가 불편해 제대로 사용못하고 잘듣지못하자 지인소개로 

상담차 2006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한후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진주종수술로 치료중)

 

2007년2월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했던 이야기를 전해들은 남편과 방문하여

부인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 문제점과 개선책에대해 설명

들은다음 버나폰보청기사 flair 2채널5밴드기능 보청기를 좌측은 고막형보청기로,

우측은 출력문제로 귓속형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했으며

우측귀는 진주종수술을 2번하였으며 비염과 축농증이 있습니다.

 

고객은 보청기기종 변경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즐겁다며 이제는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다는 것은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보청기가

도움된다며 200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11월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였는데 한미

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부부간 대화도 부드러워졌으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2월 그동안 잘사용하던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몇일뒤

아들 결혼상견례 참석해야한다며 빨리 보청기가 수리되어야한다하였으나 해당

제조사에 확인결과 일정맞출수 없다는 통보에 상견례를 미루겠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업무처리에 따라 운영하는 방법이 다른데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사례를 취합하여 보청기상담시 고객에게 보청기제조사의 소모성부품비용,

제작기간,수리기간에 대하여도 감안하여 제조사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 수리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이제 아들 상견례에

불편없이 참석할 수 있게 되었다며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하여도 생각하였습니다.

 

2010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7년2월 구입한 우측보청기 증폭

문제와 착용한 귓속형보청기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나 귓속형

보청기에 대한 노출문제가 많이 신경쓰인다며 고민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6월 부인대신 남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은 문제없는것

같다하였으나 시간되면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도록 남편에게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청각변화 확인하기위해 관련검사후 시간없어

다음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게속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좌측 버나폰보청기사 flair-CIC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짐으로

재부착위해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한후 보청기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고장에 대비하여 신규보청기를 생각하고있다며 상담하였습니다.

 

2012년7월 잘사용하던 버나폰보청기사 flair-CIC 고막형보청기 파손되어 스타키

보청기사 X-Series 70 CIC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결정하고 신규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면서 같은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flair-CIC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

껍질재제작하여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아들과 방문,진행후 만족하여 보청기구입대금이 모아지면

우측에도 신규구입하겠다며 만족을 표현하였습니다.

 

2013년9월10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한후 한쪽 보청기착용으로인한 방향감의 불편문제로

우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였습니다.

 

9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후 양쪽 보청기의 균형감을 조절하자 고객은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보니 방향감이 확실해졌으며 고막형보청기임으로 노출에

대한 부담감이 없음으로 항상 보청기를 착용할수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8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고 고객은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한다며 복숭아를 한박스 사왔습니다.

 

8월28일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하기위해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9월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불편한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오래착용하면 뿌듯한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건전지떨어져 집근처 의료기

판매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보청기사용시간이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용 건전지사용시간보다 많이 짧았다고하여 간혹 유통기한이 지난

건전지를 판매하거나 검증되지않는 저가의 건전지를 판매하는 경우가 있음으로

건전지구입시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4월 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습기많아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청소한후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9월9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최근 스님의 법문말씀을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6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영화보던중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3~4일동안 보청기착용하지 못함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걱정된다며 신규보청기

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AMP 부식으로 정상사용 불가)

 

2016년10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X-Series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폐기하고 신규보청기구입해야하는데 인터넷검색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홈페이지에서 제품설명을 읽어보면서 궁금하였던점에대해 문의하여

답변하면서 보청기제품 기능보다 본인의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더중요함을 재안내하고

잘알아보고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0월10일 4일동안 서울지역 000난청센터 청능사의 인터넷글과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검사과정없이 본인의 이야기만듣고

소비자가격 390만원의 보청기를 220만원해주겠다는 보청기상담사등 가지가지라

한미보청기의 주장과같이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수준 차이가 상식이하라

보청기에대해 이번 기회통하여 제대로 알게되었다며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7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다음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면서 인터넷검색과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사들과 보청기상담해본결과 한미보청기 실력을 자세히

알게되어 더욱더 신뢰하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2월16일 대구지역 건설현장에서 식당운영하게되어 보청기가 고장이라도

나면 걱정이라며 좌측에 예비보청기 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본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월23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 착용한결과 입을 벌리거나 고개돌리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소리약해지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면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의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7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청소한다음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3개보청기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8월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말소리구분에 곤란함있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 휴무일 이용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

보청기(2016년,201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

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6일 보청기건전지가 떨어져 빼놓았다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6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몇일

동안 좌측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더니 두통현상으로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8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헐렁해졌다며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의뢰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도 함께 수리

의뢰하였습니다.(R:SHELL교체/L:MIC,REC교체)

 

8월23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도 같은 증상임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7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경상남도 창녕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제거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에 재부착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함)까지 보청기재활

14차과정 진행한후 2017년구입 좌측보청기는 가져오지않아 다음에 재입력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201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

년,2017년구입)의 2개 보청기가 같은 기종에 동일하게 프로그렘을 입력하였음에도 

음감차이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보았지만 

보청기는 이상없어 피팅프로그렘을 세부적으로 확인해본결과 matrix는 같았지만

세부조절에서 주파수간 수치차이있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으로 2016년보청기에 

맞추어 조정하자 음색이 같아졌으며 향후 업무에도 참조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3월5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손잡이끈 재설치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피팅프로그렘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3월12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자체검사과정중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피팅프로그렘이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 임의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의 손잡이끈이 손상되어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2년3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약하자 급한 마음에 경상남도 창녕군

에있는 타보청기점 방문하여 청소부탁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살펴본후

보청기성능이 떨어져 수리가 필요하다 하였다하여 점검한결과 MIC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비양심적인 보청기

상담사에대해 불쾌하다며 주변에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있는 부산숨이비

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진료한결과 아직 부족하다는 이야기 들었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2016년구입한 보청기와 음량차이있다하여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8차과정으로

보정한다음 파손된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8년구입) 베터리도어도 교체하였습니다.

 

2023년7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

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4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

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구입)가 중단되는 경우있다고하여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최대한사용)

 

2024년7월12일 수리한 보청기가 몇일 사용하지 않았는데 소리작아졌지만 시간

없어 늦게 방문하였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구입)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7월13일 우측보청기도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7월3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2024년8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을 진행

하였지만 압박감으로 불편함으로 사용중인 기존보청기를 첨부하여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8월31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는데 압박감은 없어졌지만 입을 벌리면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4년9월11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검수결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검수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1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9월19일 수리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3개 보청기를 청소한후 렉스톤보청

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설거지할때 그릇부딪히는

소리가 자극있다고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9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