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경상남도 통영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택배 신청한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7. 18:14

경상남도 통영시에 사는 1983년생인 여성고객(867)이 건전지를 택배로 신청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중이염으로 난청이 발생하였고 대학병원에서 우측에 2004년과

2005년도에 중이염수술을 두번받았으나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8년3월

인터넷에서 보청기에 대하여 검색하던중 통영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도

있었지만 청력검사결과지를 가지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검토한 후

2주뒤에 재방문하여 양쪽으로 8채널10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데 000고객의 경우 큰소리에 대해 민감하게 불편을 느낌으로 이에 대한 세부

조절이 필요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8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결정한 것입니다.

2009년6월 조용한 사무실에서 근무하다 통영소재 조선소에 근무하게되어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불편한 점이 있어 보청기점검 및 청각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검정색 수치는 2008년3월8일자료,파랑,빨강표시 수치는 2009년6월6일 검사자료임.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5

 40

 40

 40

 35

 45

 40

 50

 45

 40

 30

 25

 20

 20

 15

 25

 15

 35

 30

 40

 45

 38

 33

 우측 

 45

 35

 60

 40

 55

 45

 50

 30

 40

 40

 30

 25

 20

 10

 25

 25

 30

 20

 35

 35

 40

 35

 38

 32

청각상태가 2008년에 비하여 전반적으로 호전되었으며 특히 우측의 경우 오차율 범위를 벗어날 

정도로 청각상태가 호전되어 000고객이 보청기사용에서 증폭이득의 증감에 대하여 인지하여

000고객 스스로 인지하여 방문하였으며 검사결과에 대하여 안내하고 소음이 많은 사무실에서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신중하게 검토하여 결정하기로 000고객과 의논하였습니다.

먼저 보청기기기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한 다음 재방문하여

청각검사를 다시 실시하여 청력변화를 점검하고 필요시 보청기착용이나 계속 보청기착용에

대하여 추적관리를 하기로 하였으며 콘테이너 사무실내에서 근무하는데 주변 작업소음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큰소리에 불편을 느껴 소음방지구를 사용한다고하여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여 필요시에 사용하도록 추천하였으며 000고객도 샘플 제품으로

착용하여 소음테스트결과 만족하여 상황에 맞추어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용 건전지를 신청하여 택배를 이용하여 사무실로 배송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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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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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