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건강문제로 외출에 대해 가족이 걱정하지만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5. 13:01

부산 용호2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35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12월 85만원과 1999년2월 80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하며 2005년12월 수리문제로 구입점과

마찰이 있은후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사후관리서비스를 받고 있는 고객입니다.

2003년11월, 1999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을 주고 구입한 보청기가 증폭이득이 낮아

제대로 들리지 않아 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내 이물질은 없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제조사에 점검을

위해 접수하였는데 점검결과 핵심부품 부식으로 수리효율이 없다라는 점검결과에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로 맞추어 2009년6월부터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9년8월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그동안 사용하였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와는 달리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볼륨조절없이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어 좋고 말소리구분도 갈수록 좋아짐을 알수 있다고 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좀더 빨리 추천하는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면

좋았을 것이라 이야기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9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할수록 편안함과 말소리듣기가 좋아지며

머리아픈 현상도 없어졌다면서 추석 잘보내라며 감사인사를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에는 허리수술로 부산성모병원에 입원중인데 보청기소리가 나지 않는데

방문하지 못한다고 전화연락이와 오트바이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받아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REC입구를 막은 것이 원인이라 제거하고 다시 오토바이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건전지와 함께 발송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은 허리가 좋지않아 부산성모병원에서 수술하였는데 허리수술은 잘되었으나

정신적인 착란상태가 있어 보청기관리가 되지 않아 귀지가 막혀 제대로 조치되지 않음으로

11월6일 저녁 20시경 신경외과병동이 있는 7층 병동을 찾아 보청기청소방법과 관리방법을

000고객부인에게 설명할려 하였으나 연세가 있어 교육이되지 않아 병동 정00여간호사에게

업무협조를 부탁하였으나 너무 불친절하고 사무적이어서 포기하고 마음이 편치 않았는데

병실로 찾아온 김00남자간호사의 경우 더더욱 황당하게 내방객을 대하여 부산성모병원에

대한 저의 이미지는 "0"점 이었으며 병원로비 1층에 비치된 "고객의 말씀"의 안내지에

친절사례와 불친절사례에 대해 파악하는 부산성모병원의 운영정책이 과연 환자를 대하는

간호사에게도 실질적으로 운영하는지 아니면 전시행정적인 운영인지 혼란스러웠습니다.

저가 병원 간호사에게 부탁한 사항은 1935년생인 000고객과 노부인이 보청기관리에

어려움이 있으니 방법에 대한 의논이었으며 타병원에서는 000고객과 같은 경우 환자를

위하는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친절하게 대응하였는데 부산성모병원에서 만난 3분의 

간호사의 모습에서는 친절이라는 느낌은 전혀없었고 기계적이고 사무적인 표정이 시종

일관이었으며 심지어 남자간호사는 시비를 거는 형태로 응대하여 심히 불쾌하였는데 

카페회원님중 부산성모병원에서 입원이나 업무처리시의 경험을 공유한다면 성모병원에서

만난 3분의 간호사만 친절도가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직원도 마찬가지인지 궁금합니다.

2010년2월 000고객이 퇴원하여 직접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는데 건강이

많이 회복되어 3층까지 홀로 방문할 정도로 좋아져 저의 마음도 좋았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였는데 호주머니에 넣어둔 버스비가 장갑을 넣고 빼다

분실되었다고 걱정하여 버스비를 드렸으며 보청기청소도 실시하였습니다.

가족들이 건강이 좋지 않은데 외출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만 잘듣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보청기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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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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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