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강원도 춘천시에있는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의 기만상술에 보청기구입하였다는 부산 강서구 죽동동에사는 29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13. 18: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죽동동에사는 29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심한 농기구를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사용하면서 청신경손상된

신경성난청으로 2006년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단받고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를 80만원씩 양쪽으로 160만원주고 1999년경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보관만하다가 국제신문광고를 몇개월

동안 지켜보면서 신문광고내용중 "보청기는 상담사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안내

내용에 공감하면서 신뢰됨으로 부인이 전화상담하면서 예약후 2009년11월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고객은 왕왕거리지않고 큰소리에 자극이 없다면서

만족하였고 정상청력사람이 들을 정도 말소리에도 대화가능하자 함께 참여하였던

부인이 더 많이 만족함으로 양쪽으로 남편에게 권유하였고 주변 지인들에게 상담

에서 경험하고 배운지식을 알려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홍보하겠다며 보청기재활

과정을 부탁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면서 믿음과

신뢰있다며 직접 농사지은 찹쌀과 검은쌀 한봉지씩 챙겨서 방문하였으며 보청기

재활1차과정 마치고 상담시와 같이 정직하고 세심하게 조절한다며 올 때는 듣지

못했는데 갈때는 정상인되어 간다며 감사인사남겼으며 농기구운전할때 소음심해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를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 약해져 점검위해 방문하여 이물질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방문하면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어 기쁘다 하였습니다.

 

2010년2월 고객은 소리약하자 귀지가 막힘으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으며

검정쌀과 찹쌀을 가지고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내 이물질을 제거하고

보청기청소후 속이 시원하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6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상담중에 농기계이용하면서 귀찮아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는다고하여 착용 필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착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가 왜곡되어 들린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보청기청소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TV시청할때 가족보다 볼륨을 낮게 들음으로 방문하여 청력검사결과

청력이 개선되었음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청력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구나면서 향후에도 소리듣기에 변화가 있으면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해 파악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해주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우측보청기는 정상작동하나 좌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 좌측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작동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진득한 이물질 가득막혀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팬드라이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3월 최근들어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청력검사 진행한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진행하면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

하여 청소후 좌측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

tion 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고 팬드라이기도 고장이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12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REC교체,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7월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기기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폐기)


7월9일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로부터

AMP문제로 보청기수리효율없다 통보옴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할때마다 통증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EXR문제로 제거하자 불편함이 해결되었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는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음으로

다음에 보청기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

tortion있어 수리필요하지만 현재 보청기가 한쪽이고 청각장애등급 신청중임으로

1달뒤면 보장구지원금 혜택을 볼수있음으로 좀더 기다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2월20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전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동사무소에서 확인결과 청각장애5급으로 등기우편물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7일 청각장애5등급으로 판정받아 좌측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며 아들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6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관련 정보를 들었던 아들이 집가까운 경상남도

김해지역에도 보청기점이 많아 부친에게 이야기하였음에도 꼭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보청기를 해야된다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전까지는 이해

하지 못했는데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고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현실에

대해 설명듣고난후 부친을 이해하게되었고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원인에

대하여도 알게되었다고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받급받아 재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7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하고 외이도청소위해 진동귀지청소기 구입한후 보청기착용

중에 밀려나오는 좌측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8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우측귀 확인결과 중이염

재발하면서 외이도내 진물이 깊숙히 막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비인

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쉘교체했음에도 밀려나온다하여 귓본채취후 카날락설치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교체,카날락설치)


2018년10월 우측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한결과 가려움증으로 이비인후과 치료받으면서

분비물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

17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우측귀에 이비인후과 치료끝났지만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오차율범위로 이상없어 기도청력진행결과 많게는 25

dB HL까지 청력변화있는부분있어 보청기재활18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9년4월 좌측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REC 깊숙히 들어가있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강원도 산지에 보름정도 가있던중 보청기소리약해 강원도

춘천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청소한후 오히려 보청기소리나지않자 보청기

구입점에 가져가라 하였으며 보청기청소과정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비해

엉성하여 걱정되었다고 하였으며 다행히 제거되어 정상작동하였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춘천시에사는 아들집에서 일하다 두달전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분실하자 아들이 강원도 춘천시지역의

여러군데 보청기점에 알아보던중 한곳에서 경찰서에서 보청기분실확인서를 받아

오면 실비로 보청기를 해준다하여 80만원에 보청기 맞추었으나 아직 부산에있어   

찾지는 못하였다하여 기만(사기)상술임을  설명하고 부산에서 아들집으로 이사를

한다고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과 사후관리하는 보청기

상담사찾아 신규보청기구입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수리를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우리주변에는 난청인과 청각장애인들에게 비윤리적이고 비양심적인 기만(사기)

상술로 돈벌이를하는 지탄받아야할 보청기상담사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음으로

상식적으로 생각할때 이치에 맞지않는 조건을 이야기하는경우 신중히 판단하여

피해보지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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