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가족과 TV볼륨차이가 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414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23. 16: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414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정미소를 10년정도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프라스틱

분쇄하는 공장에서 1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고혈압약,2012년부터 당뇨약을 보건소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양쪽

으로 이명현상있으며 2004년경 건강검진때 난청있다는 이야기들었으며 생활에서

불편함 느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했던 경우와 부정적인 의견으로 미루었지만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를 알고 2013년12월2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4채널4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와 버나폰

보청기사 Neo 5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중에서 스타키보청기사로 선택하였습니다.

 

12월3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월6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

기록 확인한결과 평균사용시간이 18시간으로 보청기사용이 많은 도움된다며 감사

인사하면서 on/OFF용도로 사용중인 볼륨조절기도 고정작업하였습니다.

 

1월7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건전지부족 경고음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1월10일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이 잘사용하는데 지하철들어오는 소리가 불편한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

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2월4일 며느리와 방문하여 "왜! 보청기 착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하느냐?"고

불만표시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

하고 보통소리로 대화됨을 확인시킨다음 또다른 불만확인결과 말소리구분에대해

이야기하여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한 차이점과 보청기역할에대해 설명하면서

처음 부산 한미보청기 방문하는 며느리에게 보청기상담과정에대해 상담한 자료를

가지고 안내하면서 보청기사용효율(WRS)에대해 교육받고 서명날인한 확인서까지

확인하고 그동안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몰랐던 부분에대해 인정하면서 신뢰하였고

부인이 그동안 남편과 큰소리로 대화하였던 습관들이 보충현상으로 오히려 말소리

부분에 방해되었음을 시연으로 경험케하자 이해하겠다 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

있는 우측보청기를 보청기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7일 재제작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

되었음을 확인하고 좌측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 착용상태로 세면함

으로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점검의뢰하였습니다.(재켈리브레이션)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입을 벌리거나

고개돌리면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림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12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찾기

위해 방문,좌측보청기도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5년1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SHELL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환기구(Vent)청소

하는데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튜브가 찢어짐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

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1월 우측 귓속형보청기에 구멍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쉘보수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7년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4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세수하다 물에 빠뜨린후 전기습기제거기에 말렸다

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었습니다.


2017년12월 실수로 전기습기제거기를 떨어뜨린후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청각

장애등급 가능함을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한쪽보청기착용으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3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분실하였던 보청기를 찾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조절을 원복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실수로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3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하던중 우측보청기껍질에 작은 구멍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가족과 TV볼륨차이 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충격으로 파손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가족과 TV볼륨차이가 있다하여 기도청력

검사하여 청력변화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2013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